오늘의 공부
- oop가 무엇인지 배웠다.
oop란 객체지향프로그램이란 뜻으로 컴퓨터 프로그램을 Object의 모임으로 파악하고자 하는 프로그램 패러다임 중 하나다.
먼 과거에 있던 술게임 시장에 가면 야채도 있고, 생선도 있고, 고기도 있고~~처럼 이런식으로 상위 객체에서 하위 객체가 연결되고 상호작용 할 수 있다.
이러한 oop는 추상화, 캡슐화, 상속, 다형성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. - javaScript에서 Object를 생성하는 여러가지 방법을 배웠다.
1.Functional: 함수를 통해서 객체를 생성한다.
2.Functional Shared: Functional과 유사하지만 메모리를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 가능하다.
3.Prototypal: Functional Shared와 유사하지만 Object.create를 사용한다.
4.Pseudoclassical: new 키워드를 사용하는 방식 가장 많이 이용한다. - JS에서 prototype은 무엇이고 왜 사용하는지를 배웠다.
JS에는 protyotype link와 prototype Object가 존재하고 이 두개를 통틀어 prototype이라고 한다.
함수를 통해서 객체를 만들게 된다면 prototype Object에는 constructor와 proto가 생기게 된다
이러한 prototype Object에는 다양한 속성들을 추가 할 수 있다.
proto에는 부모객체에 prototype Object가 들어가 있다 때문에 상속이 가능하여 자식 객체가 부모 객체에 속성을
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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